‘우리’와 더불어 가는 기업, 축산농가와 함께라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2007년 ‘우리들’ 설립 후 충북대학교 약학대 이희범 박사와 협력해 바이오사업 진출
▶ 기계사업 분야에서 ‘발효건조기’, ‘포르쉐 고액분리기’, ‘Air 진공펌프(블랙홀)’ 등 보급
▶ 바이오사업 분야에서 ‘이뮤노 IgA’, ‘ML 박테리아-ODOR FREE’, ‘바이오 진-프로’ 등 보급
▶ 오는 4월 한국국제축산박람회에 응집제 사용하지 않는 ‘데칸타 원심분리기’ 출품 예정

▲ 우리시스템 · 우리들 강대민 대표
▲ 우리시스템 · 우리들 강대민 대표

한 분야에서 오랜 시간 노하우를 쌓아 온 전문가가 종류가 전혀 다른 분야로 진출하는 건 쉽지 않은 도전이다. 급변하는 축산업계의 흐름 속에서 자기 기술에 대한 자신감과 미래에 대한 탁월한 혜안 없이는 성공은커녕 기존의 사업 유지도 장담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축산업계에 이러한 도전의 성공적인 사례가 있다. 기자재업계에서 명성을 쌓은 전문가가 미래 성장 가능성을 보고 바이오사업으로 진출하여 사업 영역 확장에 성공한 경우이다. 바로 발효건조기·고액분리기 등을 개발·보급하는 기자재업체 ‘우리시스템’과 미생물·영양제 등을 보급하는 바이오업체 ‘우리들’을 설립한 강대민 대표다. 

강대민 대표는 지난 27년 동안 축산인들과 함께 동고동락하며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탱크처럼 튼튼한 최고의 파워를 자랑하는 ‘발효건조기’, 차세대 고액분리기 ‘포르쉐’, 최고급 영양제인 ‘이뮤노 IgA’, 세계 최고의 미생물 업체인 Ecologgical Labaratorles INC사의 제품인 ‘ML 박테리아-ODOR FREE’를 축산농가에 공급하고 있으며, 축산농가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신제품 개발을 통하여 고객의 이익 증대 및 국내 양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 2007년 ‘우리들’ 설립 … 충북대학교 이희범 박사와 협력해 바이오사업 진출

- 기계사업 분야 ‘우리시스템’과 바이오사업 분야 ‘우리들’ 분리해 운영

우리들(대표 강대민)은 1992년 국내 최초로 가축분뇨 고액분리기를 개발·시판한 D엔지니어링에서 시작됐다. D엔지니어링에서는 가축분뇨 발효건조기, 돈방청소기, 자돈거세기, 돈사 먼지제거기, 음식물퇴비화시설, 오존 축산폐수 탈색시스템 등을 개발·보급했으며, ‘서울국제농림축산박람회(1996)·한국국제축산박람회(2003)’ 등에 꾸준히 출품하며 기자재업계에서 명성을 쌓았다. 

15년 동안 D엔지니어링에 몸담았던 강대민 대표는 앞으로의 사업 방향에 대해 구상하던 중 기계와는 전혀 다른 바이오산업에서 성장의 가능성을 보았다고 한다. 독립한 강대민 대표는 2007년 ‘우리들’을 창업하고, 절친한 사이였던 이희범 박사(충북대학교 약학대학교 교수)와 협력하여 바이오 생산설비를 갖춰나가기 시작했다. 

2009년부터 슬러지 분해 미생물인 ‘ML 박테리아-ODOR FREE(출시 당시 제품명 ‘마이크로베 리프트 AOE-P’)’를 수입·보급했으며, 이희범 박사가 직접 제작한 포뮬러를 기반으로 한 영양제 ‘이뮤노 IgA’의 개발·보급도 시작했다. 

현재 우리들은 기계사업 분야인 ‘우리시스템’과 바이오사업 분야인 ‘우리들’로 나뉘어 있다. 분야가 서로 다른 두 사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2014년 분리한 것이다.

기계사업 분야인 ‘우리시스템’은 ‘발효건조기’, ‘포르쉐 고액분리기’, ‘Air 진공펌프(블랙홀)’를 보급하고 있다. 바이오사업 분야인 ‘우리들’은 ‘이뮤노 IgA’, ‘ML 박테리아-ODOR FREE’, ‘바이오 진-프로’를 보급하고 있다. 

■ 열악한 환경조건에서 최고의 내구성을 보장하는 ‘발효건조기’, 처리용량이 크고 처리 능력이 우수한 ‘포르쉐 고액분리기’, 어떠한 악조건의 슬러지도 모두 이송하는 ‘Air 진공펌프(블랙홀)’

‘가축분뇨 발효건조기’는 튼튼한 기계구조와 함께 열악한 환경에서도 최고의 내구성을 갖췄다. 교반의 깊이가 깊고, 교반 능력이 뛰어나며, 소비 전력 분실이 적어서 운전조작 및 응급조치가 쉽다. 특히 교반의 깊이를 자유롭게 조절하여 배출량을 조절할 수 있고, 자동뇨살포 장치를 부착하여 발효조의 수분 조절이 쉽다. 풍부한 현장 경험과 규격화된 부품을 통한 신속한 유지·보수도 강점이다. 

‘포르쉐 고액분리기’는 구조가 간단하고 견고하며 잔고장이 없다. 처리용량이 크고 진동과 소음이 없으며 운전이 편리하다. 시브경사스크린 1차 여과 후 스크류 압축으로 2차 분리하여 최종적으로 고형분을 함수율 65% 이내로 분리한다. 미세한 여과망으로 처리수의 후처리가 간단하며, 고형분 처리도 손쉽다.

▲ 발효건조기
▲ 발효건조기
▲ 포르쉐 고액분리기
▲ 포르쉐 고액분리기
▲ Air 진공펌프(블랙홀)
▲ Air 진공펌프(블랙홀)

‘Air 진공펌프(블랙홀)’는 어떠한 악조건의 슬러지도 모두 이송하는 강력한 펌프로 슬러지, 콘크리트, 진흙, 모래 등 모든 유동성 물질을 이동할 수 있다. 완전한 자동운전이 가능하며 이동과 설치가 간단하고, 장기간 사용 및 이물질에 대한 소모품(임펠라, 호스) 교체가 없다. 

■ 양질의 초유 생산·면역 증가에 탁월한 천연원료 영양제 ‘이뮤노 IgA’

‘이뮤노 IgA’는 모돈의 초유 속에 포함된 건강의 핵심 성분인 IgA의 생산량을 늘려 모체이행항체로 건강한 자돈을 키우고, 모돈의 활력도 증대시키는 고품질 영양제이다.

▲ 이뮤노 IgA
▲ 이뮤노 IgA

IgA(immunoglobulin A)는 갓 태어난 아기가 수많은 질병원에 노출될 때 건강하게 생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생명의 열쇠로 면역학에서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다. 

60% 이상의 조지방 성분을 함유한 ‘이뮤노 IgA’는 불포화·포화지방산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되어 있어 모돈에게 필요한 에너지를 적절하게 공급해 주므로 분만 후 빠른 생체 회복은 물론 모유 생산량을 충분하게 늘려 주고, 수유 중에도 생체 활력이 잘 유지되어 이유 후 정상적인 재귀발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이뮤노 IgA’에 포함된 유기산은 기호성을 개선시켜 사료 섭취량을 증가시키고, 성장을 빠르게 하며, 장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이뮤노 IgA’는 실제 농장에서 건강 조절에 실패한 모돈, 자돈, 발육 부진 개체에게 사용했을 시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모돈의 분만 후 혹은 질병 치료 후 기력을 회복하기 위해 특수 식이요법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 고착 슬러지 분해 천연 미생물 ‘ML 박테리아 -ODOR FREE’

세계 최고의 미생물 업체인 Ecologgical Labaratorles INC사의 ‘ML 박테리아-ODOR FREE(마이크로베 리프트 AOE-P)’는 기존의 미생물 제품과는 차별화된 첨단기술로 생산되어 화학성분이 들어 있지 않은 천연미생물 제품이다. 비병원성 유익균이 빠른 시간 내에 유기물을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하고, 악취 제거는 물론 폐기성 유기물도 물처럼 액화시켜 자연으로 환원한다. 

▲ ML 박테리아-ODOR FREE
▲ ML 박테리아-ODOR FREE

천연미생물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미국 환경청(EPA)으로부터 100% 무공해 환경 미생물 처리제로 공인받았고, 미국 농무성(USDA)의 인증도 획득하였으며, 호주(AQIS)에서도 환경 안전성 인증을 받아 세계적으로 효과를 입증받았다. 

‘ML 박테리아-ODOR FREE’는 축사에서 암모니아, 아민류, 황화수소, 메르캅탄 같은 악취를 유발하는 화학성분들을 중화시키고, 신속히 섭취하도록 선별된 특수한 고활성 미생물 배양액으로 암모니아의 생성을 감소시켜 동물의 건강 증진과 생산 비용 절감을 돕는다. 또한 첨가된 생물학적 신진대사 활성화 물질과 영양소들은 동물 배설물을 분해시키는 특수 고활성 미생물과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미생물 모두의 활성을 증대시켜 준다. 

메르캅탄을 묶어버리는 새로운 기술과 특수하게 조제된 미생물 성장 촉진 성분의 ‘ML 박테리아-ODOR FREE’는 축사에서 암모니아 제거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빠르고 효과적인 제품이다. 

■ 생균에 기능성 물질까지 더해진 최고급 사료첨가제 ‘바이오 진-프로’

‘바이오 진-프로’는 살아 있는 미생물, 다양한 기능성 물질, 4세대 최고급 아미노산 감미제가 혼합된 복합 사료 첨가제이다. 고용량의 고초균(Bacillus)과 각종 효소를 만드는 효모, 소화를 촉진하는 유산균과 구연산 외에도 키토산류 물질이 첨가되어 장을 튼튼하게 하고, 사료 소화 효율을 높여 육성기 기본 체형을 확실히 잡아 주어 성장을 빠르게 한다.

또한 각종 유기 효소, 다양한 미네랄 성분, 면역 활성물질들이 앞으로 닥칠지 모르는 각종 질병에 대한 비특이면역, 용균작용(溶菌作用)을 제공해 준다. 

안정성에서도 황산동, 성장촉진제, 약제 등에도 거의 영향을 받지 않아 대부분의 사료회사 제품들과 손쉽게 혼합 투여가 가능하다. 열 안전성 또한 뛰어나므로 고온의 발포사료 공정을 이용한 특수 자가 사료 제조도 가능하다. 

‘바이오 진-프로’의 우수성은 농장에서 실제 효능과 입소문을 통해 확인되었으며, 제품의 경제적 효과 검증이 국내외 대학, 사료회사, 연구소를 통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 ‘우리’와 더불어 가는 기업, 축산농가와 함께라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응집제 사용하지 않는 신제품 ‘데칸타 원심분리기’ 출시 앞둬 

강대민 대표는 회사명인 ‘우리들’에 대해 농가들이 질병 없이 즐겁게 양돈사업을 할 수 있도록 정직한 업체가 좋은 제품을 보급하고, 우리가 첨단 기술의 혜택을 나누며 다 함께 성공하길 바란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말한다. 이를 위해 학회나 전문가의 기술적 서포트로 검증된 제품을 수입·보급하는 것은 물론이고, 돼지에게 실질적으로 좋은 효과가 있는 양질의 재료를 사용해 엄격한 공정을 거쳐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한편 강대민 대표는 준비 중인 신제품으로 ‘데칸타 원심분리기’를 소개했다. 신제품인 ‘데칸타 원심분리기’는 응집제로 인해 퇴비로 사용이 불가능했던 기존 원심분리기들의 단점을 보완하여 응집제를 사용하지 않는 제품으로, 현재 개발이 완료되어 시운전 중에 있다. 신제품 ‘데칸타 원심분리기’는 올해 4월 28~30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되는 ‘2020 한국국제축산박람회’에서 정식으로 출품될 예정이다. 

‘우리’와 더불어 가는 기업, 축산농가와 함께라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강대민 대표가 이끌어갈 2020년의 우리들이 기대된다. 

바이오 진-프로 제품 알아보기 클릭

【취재·정리 / 백경현 기자, 박지아 기자】 


문의사항
상기 원고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글쓴이 메일로 문의바랍니다.
글쓴이 e-mail : pig@pignpork.com
출처
피그앤포크한돈 2020년1월호 412~417p

저작권자 © 한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